본문 바로가기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 장단점 및 솔직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제품은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입니다. 

 

 

 

한샘 포레 릴렉스

후기: 매우 만족

장점:

단점:

 

 

* 구입배경 

이사를 가는데 식탁이 없었습니다. 기존에는 부엌에 있는 붙박이 아일랜드 식탁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사를 갈 집에는 식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구매가 필요했습니다. 식탁 구매를 위해 폭풍 검색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죠~ 그 구매를 결정한 4가지 포인트가 있었어요.

1) 합리적인 가격 (DIY 식탁이라는 점!!) 

2) 3살 4살 아이들과 함께 사용 하기 좋은 낮은 식탁 (평소에는 공부하는 책상 대용으로 생각!!) 

3) 한샘이라는 브랜드 인지도 

4) 옛날 아파트의 낮은 층고! 

 

* 사용후기 

1) 배달 및 조립 후기  

이사하는 날 식탁도 같이 주문을 했어요. 왜냐하면 이사 끝나고 밥 먹을 식탁이 없었거든요~ 이삿짐 보다도 식탁 배달이 먼저 와서 잠시 한편에 세워 두었다가 이삿짐을 다 풀고 바로 식탁에 관심을 가게 되었죠. DIY 식탁이다 보니 배달 박스가 여러 개가 왔어요

 

한샘 포레 식탁

박스를 보다 보니 어마무시 하더라구요. 이사를 한 후, 식탁을 조립하려고 보니 19시가 넘었었어요. 내가 과연 잘 조립할 수 있을까? 오늘 안에는 잘 수 있을까? 여러 가지 생각이 교차했어요. 하지만 오늘 하지 않으면 밥을 못 먹기에 불안감을 부여잡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작업은 어렵지 않았어요. 설명서를 보고 잘만 따라 하니 어렵지 않게 끝낼 수 있었어요. 상자는 총 5박스가 왔습니다(식탁 1개, 의자 2개, 벤치의자 2개). 상자를 개봉하니 많은 부품들이 들어 있었어요.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 구성품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 구성품

 

볼트와 베어링은 위 사진의 순서대로 넣고 조립하시면 됩다. 식탁의 모든 부분을 조립할 때 모두 위와 같은 순서를 지켜서 조립하시면 돼요~ 

약 2시간 만에 조립을 완성했던 것 같아요. 조립시 어려웠던 점은 설명서에 70%만 볼트를 돌리고 이후 조립 과정이 지난 다음에 100% 조립하는 공정이 있는데 이를 처음에 지키지 않아서 조립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했던 부분 말고는 설명서대로 따라 하면 큰 문제없이 조립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2) 조립 과정 

저는 박스가 놓인 위치 부터 작업을 시작해서 벤치의자 -> 일반의자 -> 식탁 순으로 조립을 했는데요. 다 조립하고 난 이후 보니 거꾸로 조립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식탁의자 들을 조립하다 보면 거꾸로 업어두고 조립을 해야 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 식탁이 먼조 조립되면 그 위에다가 거꾸로 올려 두고 조립을 하면 더욱 간편하게 조립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벤치 의자보다는 일반의자가 크기면에서 작아서 더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조립 과정들은 사진으로만 보여 드릴게요.

 

2-1) 벤치의자 + 일반의자 

한셈 포레 벤치
한셈 포레 벤치

2-2) 식탁 

한샘 포레 식탁

 

3) 조립 시간 (2시간 이내) 

   - 벤치 의자: 40분 (1인) 

   - 일반 의자: 각 20분, 두 개 40분  (1인)

   - 식탁 : 40분  (2인)

 

4) 사용후기 

약 두 시간의 조립시간 이후 식탁을 사용해 보았다. 정말 생각보다 좋았다. 앉았을 때, 커피숍의 낮은 소파에 앉은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안락하고 편안했다. 그리고 4인용 식탁이지만 식탁 그기만 놓고 본다면 6인용 식탁의 크기와 비슷할 정도로 켰다. 그리고 아이들을 앉아 보게 했더니 3,4살 아이들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높이가 나왔다. 아이들과 함께 있는 집에서는 정말 좋은 결정인 것 같았다.

 

* 장점 

1) 합리적인 가격 

2) 3살 4살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낮은 식탁 

3) 한샘이라는 브랜드 인지도 

4) 생각보다 편안한 조립 

5) 원목으로 따뜻한 느낌의 식탁 

6) 등받이로 안심되는 벤치형 의자 

7) 방수 지원되는 의자 쿠션 덮개

8) 넓은 식탁 면적  

 

* 단점 

1) 그래도 셀프 조립해야 되는 번거로움 

2) 기본 식탁보다는 가벼운 느낌 

 

리뷰만 적다 보니 기본 스펙 정보가 많이 빠진 것 같아 추가해 둡니다. 참고하세요 

 

* 기본 스펙 

1) 사이즈 

  - 식탁: 너비 160 * 깊이 90 * 높이 65cm

  - 1인용 의자 : 너비 61.5* 깊이 70 * 높이 70cm

  - 벤치형 의자: 너비 121.5*깊이 70 * 높이 70cm

2) 무게 

  - 식탁 30kg

  - 1인 의자 11kg

  - 벤치형 의자 22kg 

3) 색상

    오트밀/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