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석칠판 페인트 셀프인테리어! 실크 벽지에 직접 페인트 시공 후 사용해 본 리얼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크 벽지에 자석칠판 페인트 칠한 셀프인테리어를 한 경험에 대해서 리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셀프 인테리어의 후기는 작성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비밀인데 왜냐하면 단점이 더 많아요! ^^) 

저처럼 벽지에 직접 자석 페인트나 칠판 페인트를 칠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 참고하시라고 마우스와 키보드를 잡았습니다. ^^ 

 

자석칠판페인트

후기:추천 안 함

장점: 

단점: 

 

* 시공배경 

2020년 초에 이사를 하고, 한참 집을 어떻게 꾸밀까 고민을 하고 있었죠~ 

3살, 4살 남아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기 좋은 집으로 꾸미고 싶은 생각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저희 부부는 이사 전부터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벽지는 어떻게 하며 장판을 어떻게 하며 아이들 방은 어떻게 꾸밀지 등 엄청난 고민을 하였죠~ 

그렇게 고민을 하던 중 저희는 바닥과 벽지는 기존 사람들이 살고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셀프인테리어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어 주기로 하였습니다.   

1) 층간소음을 방지를 위한 바닥 매트 시공 (업체 시공) 

2) 아이들의 놀이 공간을 위한 베란다 셀프 인테리어 

3) 화이트보드 자석 페이트 셀프인테리어 

4) 아이들을 위한 식탁 및 테이블 DIY 가구 구매 (셀프 조립) 

등 여러 가지를 셀프인테리어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셀프 인테러를 한 후기는 아래쪽에 링크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하는 공간을 꾸미기 위해서 굳이 벽지와 장판을 하지 않아도 되었죠~ 장판을 하지 않았어도, 바닥 매트 시공을 통해서 지저분한 장판을 가릴 수 있었죠~ 벽지를 새로 하지 않다 보니 아이들을 위한 화이트보드 자석 페인도 벽에 시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화이트 보드 자석 페인트 셀프인테리어를 할때, 서재에는 자석 칠판 페인트를 셀프인테리어를 함께 진행 했었습니다. 아이들은 화이트 보드! 서재에는 가격이 보다 저렴한 자석칠판 페인트를 셀프 시공하게 되었습니다. 

1) 이사 시 도배를 새로 하지 않아서 과감히 벽지에 자석칠판 페인트 셀프인테리어 시공 

2) 아이들 자석 화이트보드 페이트 셀프인테리어 시공할 때, 함께 도전 

3) 서재방에 무엇인가 적고 자석으로 붙이면서 활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 

 

* 시공후기 

1) 위치 선정 

서재의 어디에 자석칠판 페인트를 할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서재 방은 크지도 않은데, 책상으로 이미 꽉 차있었죠~ 

도배를 새로 하지 않아서 벽지에 상처가  나 있는 곳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실크 벽지가 좋긴 좋네요~ 상처가 있어도 찢기거나 그러진 않았더라고요. 무엇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곳을 찾아서 칠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곳저곳을 보다가 책상 바로 옆 쪽으로 위치를 정하였습니다. 

페인트 시공

2) 실크 벽지에 바로 칠할 것인가? 

위치를 정하고 나니 거기엔 실크 벽지만 있는 거예요~ 아무리 상처가 있다고 해도 벽지에 바로 칠한다는 게 엄두가 나지 않더라고요. 망치면 되돌릴 수도 없고, 페인트를 칠했을 때 잘 활용이 가능한지도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저기 포스팅을 보았는데, 벽지에 집적 칠한 포스팅은 별로 없더라고요! 나무 문이나 페인트 칠해져 있던 벽 등이 대부분이더라고요. 벽에다 뭐 달수도 없고, 어차피 헌 외지니 도전을 외치며 무모한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페인트 종류 선택 

자석과 필기가 가능한 종류의 페인트가 필요했습니다. 화이트보드로 할 것인가? 칠판으로 할 것인가가 가장 관건이었죠~ 아이들을 위해서는 무조건 화이트보드를 선택했었는데, 서재 방이야 아이들이 사용할 것이 아니니 고민이 들더라고요. 자석 화이트보드 페인트는 자석 페인트, 색깔 페이트, 화이트보드 페이트 여러 개가 필요했는데, 자석칠판 페인트는 통해되어 져서 나오는 제품이 있어서 페인트 1가지만으로 시공이 가능했습니다. 

그만큼 저렴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서재는 자석칠판 페인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단, 색깔은 검은색 한 가지였죠~)

페인트 준비물

 

4) 자석칠판 페이트 셀프인테리어 시공 

    (1) 벽지에 원하는 모양으로 가이드 선을 붙인다. 그리고 페인트가 튀는 부분 비닐 작업한다. 

         - 칠하기 편하게 네모 모양으로 하였습니다. 

    (2)  자석칠판 페인트를 잘 섞어서 4번 이상 칠한다. 

         - 철가루가 페인트에 들어 있어서 골고루 섞어주지 않으면 철가루가 가라앉아서 자성이 약한 부분이 존재한다.

         - 한번 칠하고 말렸다가 다시 칠하기를 4번 정도는 해주어야 자성이 잘 생긴다. 

자석칠판 페인트

     (3) 잘 말려서 사용한다.   

페인트 시공

     (4) 주변의 깔끔한 정리를 위해서 테이핑 작업을 한번 한다. 

         - 필수는 아니니 상황에 따라서 활용해 보세요   

페인트 테이핑 하기

 

 

* 사용후기 

자석칠판 페인트를 실크 벽지에 셀프인테리어를 완료하고, 말리는 동안 칠판지우개, 분필 등을 구매하였습니다. 

두구두구 한 마음으로 실크 벽지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다가 드디어 사용~ 

자석칠판 페인트

그런데 두둥~ 문제가 많았다. 

실크 벽지의 두툴두툴한 부분이 그대로 노출이 되어 있었고, 벽지가 페인트의 수분을 조금 먹었나? 하는 느낌도 들었다. 

1) 인테리어 조화 

- 인테리어로 벽지에 페인트 한 것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어찌 보면 이쁘다는 생각도 들었다. 

 

2) 칠판 

- 벽지의 두툴두투한 부분이 있어 분필로 써진다는 느낌이 아니라 사포에 분필이 깎인다는 느낌이다. 

- 칠판지우개로 지우는데 안 지워 있다. 물티슈로 지우는데도 안 지워진다. 문제다! 왜 안지워 질까? 

   칠판으로써의 기능을 하지 못해서 사용하기를 포기했다. 

 

3) 자석

- 역시 열심히 휘저어서 골고루 칠한다고 생각했는데,  자성이 강한 부분이 있고, 약한 부분이 있다. 

전체적으로는 약한 느낌이다. 착 달라붙는 느낌도 없다. 약한대로 사용해 보려고 한다. 

약하지만 그래도 붙기는 한다. 

 

* 장점

1. 디자인적 요소 

 

* 단점 

1. 칠판으로 활용 불가 

2. 자성도 약해서 100% 활용 불가 

3. 디자인까지 망쳤을 때, 복구 불가 

4. 분필가루가 떨어짐

 

* 추천 

벽지에 페인트를 칠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그나마 디자인적으로 이상하지 않아서 그대로 두기로 결정했지만, 만약 하시려는 분들은 말리고 싶다. 벽지 말고 다른 소재 부분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문이나 등등.. 아니면 페인트 가격이면 이케아가서 화이트보드 칠판을 하나 구매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가격 대비 좋다. 

 

* 셀프 인테리어 참고 링크들  

1) 층간소음을 방지를 위한 바닥 매트 시공 (업체 시공)

amazingtackv.tistory.com/8

 

알집 TPU 퍼즐매트 시공 장단점 및 솔직 시공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제품은 알집 TPU 퍼즐매트 시공한 것입니다. 후기: 매우 만족 장점: ★★★★★★★★ 단점: ☆☆ * 구입 배경 남자아이 연년생을 키우고 있어요. 애들이 올해 3살 4

amazingtackv.tistory.com

 

2) 아이들의 놀이 공간을 위한 베란다 셀프 인테리어 

amazingtackv.tistory.com/13

 

모던하우스 유아 텐트로 베란다 놀이방 셀프 인테리어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내용은 모던하우스 유아 텐트로 베란다 놀이방 셀프 인테리어 후이입니다. 후기: 만족 장점: ★★★★ 단점: ☆☆ * 셀프 인테리어 배경 요즘 코로나 19로 모두 집

amazingtackv.tistory.com

 

3) 화이트보드 자석 페이트 셀프인테리어 

amazingtackv.tistory.com/35

 

아기 자석놀이 아기방 꾸미기, 자석페인트/ 화이트보드페인트 시공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아기 자석 놀이 및 화이트보드 사용 많이 하시죠? 저는 한번 자석 페인트 및 화이트보드 페인트로 벽지에 시공을 해 보았는데요. 그 시공 후기입니다. 후기:추천 안 함 장점: ★

amazingtackv.tistory.com

 

4) 아이들을 위한 식탁 및 테이블 DIY 가구 구매 (셀프 조립) 

amazingtackv.tistory.com/44

 

이케아 레트 / 이케아 유아 책상 장단점 및 솔직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제품은 이케아 레트입니다. 후기: 매우 만족 장점: ★★★★★★ 단점: ☆☆ * 구입배경 아직 아기라고 생각했던 아이들이 (3살 , 4살 남아) 이제는 책도 읽고 혼자

amazingtackv.tistory.com

amazingtackv.tistory.com/6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 장단점 및 솔직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제품은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입니다. 후기: 매우 만족 장점: ★★★★★★★★ 단점: ☆☆ * 구입배경 이사를 가는데 식탁이 없었습니다. 기존에는 부엌에 있는 붙

amazingtack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