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목 터널 증후군 예방! 인체공학 마우스 리뷰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마우스 (Microsoft Sculpt Ergonomic Mouse)

안녕하세요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필기구 대신해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많인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손목 터널 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이에요. 저도 손목이 조금씩 아파오는 것 같아서 더 아프기 전에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하고자 MS 인체공학 마우스(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마우스)를 하나 장만하였습니다. 이제 그 사용기에 대해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마우스

후기: 매우 만족

장점: 

단점: 

 

* 구입배경

제가 컴퓨터를 사용한 지 20년도 넘어가는 것 같아요. 이제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에 내 손목이 점점 아파오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인체공학 마우스가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제가 직접 사용을 해봐야겠다고 느끼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아요. 모든 몸이 아파오고 난 다음에야 치료를 해야겠다.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더 아파서 손목 터널 증후군 치료를 받기 전에 예방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인체 공학 마우스를 인터넷에서 여기 저기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나도 많은 제품이 나와 있었고, MS, 로지텍은 말할 것도 없이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가격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대부분 대부분 10만 원 정도 선에서 구성이 되어 있었죠~ 역시 손목 터널 증후군 예방을 위한 제품들은 비싼가 보다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옆 동료가 MS 인체공학 마우스를 추천해주는 거예요. 가격도 5만 원 언더이고, 사용감도 너무 좋고, 사용 이후에 손목 터널 증후군도 없어졌다는 말에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 지인 추천 

2) 인체공학 마우스 중 합리적인 가격   

3) 손목 터널 증후군 예방 

4) MS의 믿을 수 있는 제품 

 

 

모두 아시겠지만,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잠시 손목 터널 증후군이란 무엇인지 잠시 살펴 볼께요 (출처: 다음백과)  ^^ 

 

* 손목 터널 증후군 이란?

손목 부위에는 손가락을 움직이는 힘줄과 신경이 지나가며 이를 둘러싸고 보호하는 일종의 관(터널)이 있습니다. 손으로 들어가는 신경(정중신경)이 손가락을 움직이는 힘줄인 수근관(손목터널)에 눌려 경이 압박되어 손 저림,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 증상

손목수근관증후군의 증상은 다음과 같으며, 근육이 마르게 될 정도로 마비가 진행되면 수술 후에도 완전한 회복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1) 엄지와 2, 3, 4 손가락 일부가 저리다.
2) 새끼손가락에는 저린 증상이 없다.
3) 주로 야간에 심하게 나타난다.
4) 손가락이 화끈거리는 느낌이 든다.
5) 물건을 들다가 자주 떨어뜨린다.
6)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손이 굳거나 경련이 있다.
7) 팔을 올렸을 때 팔목에서 통증이 나타난다.
8) 팔, 어깨, 목까지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 사용후기 

기존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인체공학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엄청 어색하고 불편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어색함이 없었어요. 그리고 감도 좋고 여러모로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1) 사용 적응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마우스 (Microsoft Sculpt Ergonomic Mouse)는 다른 인체공학 마우스에 비해 어색하거나 사용 적응 기간이 길지 않았어요

 

2) 무게감 기존 번들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약간 무겁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기존 버들 마우스는 너무 가벼워서 날리는 기분이 있었죠` 그런데 무직한 무게감이 마우스 포인트를 옮기는 데는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번들 마우스에 비해 무거운 거죠~ 다른 마우스 대비 전혀 무겁지 않음 

 

3) 버튼 5개의 버튼을 지원해 줍니다. 우클릭, 좌클릭, 휠마우스, 윈도우버튼, 뒤로 가기 버튼, 거기다가 휠 버튼이 좌우 클릭이 되니 총 7개의 버튼을 지원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네요. 많은 버튼이 있는 만큼 업무 효율이 올라가네요~ 특히 휠 마우스 좌우 클릭이 되는 마우스는 처음 사용해봤는데, 이 부분도 상당히 유용하네요~ 웹페이지 상하 좌우가 휠 하나로 통제되는 느낌입니다. 

 

4) 무선 마우스 감도

저도 무선 마우스 감도에 민감하지는 않아서 세세하게 기록은 못하지만, 좋아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디자인 심풀하고 둥근 디자인입니다. 다른 인체공학 마우스의 독특하고 튀지 않는 디자인이 오히려 저에게는 더 이쁘게 다가오더라고요.

6) 건전지 AA 건전지 2개 들어갑니다. ^^ 

* 장점 

1) 손이 편한한 마우스 (어색함이 적음) 

2) 적당한 무게감 

3) 합리적인 가격 

4) 손목 터널 증후군 예방 효과 

5) 5버튼으로 업무효율 향상 (좌우 휠 버튼까지 포함하면 7개 버튼)

6) 무선 감도 좋은 편

 

* 단점 

1) 다른 인체공학 마우스에 비해 사용감이 좋지만 그래도 새로운 느낌적인 느낌 

 

 

마지막으로 저는 " MS 인체공학 마우스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마우스 (Microsoft Sculpt Ergonomic Mouse) "를 구매하였지만 다른 다양한 제품들도 있더라고요. 로지텍 인체공학 마우스, 다얼유 인체공학 마우스, 아이리버 인체공학 마우스, 리줌 인체공학 마우스, 제닉스 인체공학 마우스 등 여러 브래드 제품이 있어요. 잘 비교해 보셔요~

모두 자신에게 맞는 인체공학 마우스를 사용해서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