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케아 레트 / 이케아 유아 책상 장단점 및 솔직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제품은 이케아 레트입니다. 

 

이케아 레트

 

후기: 매우 만족

장점: 

단점: 

 

* 구입배경 

아직 아기라고 생각했던 아이들이 (3살 , 4살 남아) 이제는 책도 읽고 혼자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 퍼즐도 하고, 그림도 그리고 여러 가지를 하는데 아이들 책상과 의자가 필요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케아로 가서 아이들이 앉을 의자나 책상 있으면 하나 장만하려고 했다. 이케아에 가보니 여러 가지 제품들이 많이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보며 앉아 보고 놀면서 구경을 하였습니다. 이케아 레트, 이케아 맘뮤트 등등 유아들이 쓸만한 제품부터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제품까지 많은 제품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이케아의 유아책상 / 이케아 레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1) 나무로 되어져 있어 다른 제품들보다 튼튼해 보임 

2) 가격이 저렴 (의자 하나 값?) 

3) 초등학교 들어가면 좋은 책상과 의자를 사주려고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사용 목적 

4) 아이가 두명이라 의자를 두 개 구매해야 되어서 

 

* 조립 후기 

이케아는 모든 물건이 DIY로 되어 있어서, 셀프로 조립을 해야 한다. 약간의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래도 뭐 어렵겠어하는 생각으로 구매해온 상자를 하나씩 풀기 시작했다. 

 

레트 박스

박스를 열어 보았다. 구성 품은 생각보다 간단하였다.

이케아 레트 유아 책상으로 보이는 상판과 다리 , 유아 의자로 보이는 상판과 다리, 그리고 너트와 볼트로 구성되어져 있었다. 

 

이케아 DIY 레트

이제 본격적으로 조립을 위해 이케아 레트/ 이케아 유아 책상의 설명서를 열어 보았다. 

 

이케라 레트 설명서

 

그리고 준비물로 드라이버를 준비하였는데, 있으면 편리하고 없어도 무방하다. 기본적으로 이케아 레트는 육각 드라이버를 제공해 주고 있어 그것으로만으로도 충분히 조립이 가능하다. 

 

조립 준비물

모든 준비를 맞쳤다. 드디어 이케아 레트 유아용 책상을 조립 시작해 보겠다. 

 

* 책상 

1) 책상 다리가 연결된 테이블 대와 연결이 안 되어져 있는 테이블 대 2개를 먼저  조립

2) 책상 상판을 홈에 맞추어서 낀다. 

3) 마지막으로 책상 다리가 연결된 테이블 대를 연결해 주면 책상 조립이 완료됨 

 

이케아 유아 책상
이케아 레트

 

* 의자 

책상과 동일하게 진행하면된다. 

1) 의자 다리가 연결된 의자 대와 연결이 안 되어져 있는 의자 대 2개를 먼저  조립

2) 의자 상판을 홈에 맞추어서 낀다. 

3) 마지막으로 의자 다리가 연결된 테이블 대를 연결해 주면 의자 조립이 완료됨 

 

유아용 의자

 

드디어 이케아 레트 / 이케아 유아 책상의 조립이 완성되었다. 

이케아 유아용

* 사용후기 

조립 시간은 약 30분? 정도 밖에 안 걸린다. 아이들이 방해하지 않았다면 더 빨리 끝났을 것 같다. 조립은 정말로 제가 DIY 가구들을 몇 개 조립해 봤는데 제일로 쉽다. 다시 생각해보니 DIY 가구 조립해 본 것은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 이후 두 번째이네요. 혹시 아이들과 함께 사용할 식탁에 관련해서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드릴 테니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 후기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amazingtackv.tistory.com/6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 장단점 및 솔직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제품은 한샘 포레 릴렉스 식탁입니다. 후기: 매우 만족 장점: ★★★★★★★★ 단점: ☆☆ * 구입배경 이사를 가는데 식탁이 없었습니다. 기존에는 부엌에 있는 붙

amazingtackv.tistory.com

잠시 이야기가 옆으로 나갔지만,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케아 레트는 나무로 되어져 있어 튼튼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케아 맘뮤트와 비교해 보았을 때 더 튼튼한 느낌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의자 상판, 테이블 상판의 나무가 약간 얇은 느낌이 있네요.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고 한글도 가리키며 아이들이 앉아 있는 연습을 시키기에는 가격 대비 성능은 더할 나위 없이 좋네요. 우리 아들은 너무 좋아해서 구매 1주일째인데 아침에 일어나면 앉아 있고, 간식을 주어도 자기 책상 가서 먹는다고 난리네요. 이케아 레트 이케아 유아 책상이 아니어도 자기 책상이 생겨서 인지는 모르겠네요. 이케아에서 가구를 처음으로 사 보았지만,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이케아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 살표보고 확인해봐야겠습니다.  

 

 

* 장점

1) 유아들이 사용하기 좋은 책상  

2) 조립이 편리함 

3) 나무로 구성되어져 있어 가격 대비 튼튼함

4) 저렴한 가격 

5) 공간 효율성 

6) 0~6세 정도 사용하기 좋은 테이블 

 

* 단점

1) 그래도 조립해야 한다는 점 

2) 책상 상판이 다소 약해 보임  

 

* 스펙 

1) 책상 48 * 63 * 45 cm

2) 의자 28 * 28 * 28 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