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펜슬 2세대 아이패드에서 솔직 사용 리뷰 및 장단점

 

지난번에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의 리뷰를 작성하였다. 관련해서 리뷰를 참조하실 분은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리뷰를 보실 수 있을 실 것입니다. 

https://amazingtackv.tistory.com/57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아이와 함께 사용한 솔직 사용 후기 및 장단점 (1년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를 올릴 제품은 "Apple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 WIFI 128G 스페이스 그레이"입니다. 제가 1년 전에 사두고 아직 리뷰를 작성 못했었는데, 1년 사용한 후 사용 후기를 작성해

amazingtackv.tistory.com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애플펜슬 2세대에 대한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펜슬 2세대

 

후기: 매우 만족

장점: ★★★★

단점: 

 

 

* 구입 배경

아이패드를 구입하려고 할 때, 애플펜슬 2세대를 구입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태블릿의 주요 기능 중 하나가 필기 및 낙서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에 우리 아이들이 그림 그리는 미술에 관심이 많아서 종이로만 그림을 대체할 수 없기에 애플펜슬 2세대를 함께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금액은 다소 비싸도 구매할 때 같이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구입 후기 

역시 아이패드를 쿠팡에서 구매하였기에, 애플펜슬 2세대도 쿠팡에서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함께 구매한다고 추가 할인이나 혜택 같은 것은 따로 없었습니다. 

 

 

* 사용후기

처음으로 애플펜슬을 받았을 때,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학교는 다 끝나고 회사에 가지고 다니면서 회의 때 들어가서 필기도 하려고 준비를 했으나, 우리 아이들이 동영상 시청을 위해서 양보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회사 때 회의를 못 가지고 들어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왜냐하면 취미생활로 그림도 그려 보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클래스 101에서 열리는 이모티콘 강좌를 과감하게 결제를 하였습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그림도 그려가면 부업으로 이모티콘 장사나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죠~ 아래 사진은 제가 이모티콘 강좌를 들으면서 직접 그려본 사진인데 잘은 못 그렸는데 한번 참고해서 보세요. 재미있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애플펜슬 2세대의 사용 리뷰를 해볼게요

- 필기감 : 부드럽게 써지면서 인식이 잘됩니다. 

- 사용감 : 연필과 비슷한 두께이고, 잡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 기능: 두 번 톡톡하면 지울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너무 편리합니다. 

- 디자인: 하얀색 디자인으로 iPad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 장점

- iPad에 자석 방식으로 부착하여 페어링 및 자동 충전을 할 수 있다. 

- 페이링이 쉽게 된다. 

- 펜촉이 달으면 새것으로 펜촉만 교체해서 쓸 수 있다. 

- 필기감이 좋다. 

 

* 단점

- iPad에 부착하여 보관을 하니 완충된 이후에도 iPad의 배터리 소모가 됨 

- 자석에 붙어 있다가 잘 떨어져서 보관에 주의가 필요하다. 

 

 

* 사양

- 크기 및 무게 :

   . 길이: 166mm

   . 지름: 8.9mm

   . 무게: 20.7g 

- 연결: Bluetooth

- 기타 기능 : 자석 방식으로 부착 및 페어링 

- 호환성: 12.9형 iPad(3세대) ~ , 11형 iPad(1세대) ~ , iPad Air(4세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