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멘스 인덕션 스텐 프레임 설치 후기 (매립시공 못 할때...)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사항은 바로 인덕션 스텐 프레임으로 설치한 후기입니다. 

(인덕션 후기가 아닌 매립 시공을 못했을 때, 스텐 프레임으로 설치한 후기입니다.) 

 

지멘스 인덕션

후기: 매우 만족

장점: 

단점: 

 

* 설치 배경

처음 신혼일 때 인덕션을 구매했죠(그때 당시만 해도 인덕션은 역시 지멘스 인덕션이었어요~ 그래서 직구로 구매를 했었죠)~ 그 뒤로 이사를 많이 다니게 되면서 지멘스 인덕션은 처음에 애물단지가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아직 가스레인지를 많이 사용하고, 가스레인지 규격보다도 지멘스 인덕션(51.3*58.3*5.5) 규격이 더 켰기 때문이었습니다. 전세는 우리 집이 아니니 싱크대를 자를 수도 없고, 매매 시에는 싱크대를 자르는 공사를 하기에는 돈이 너무 많이 든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어찌해야 하나 찾던 중 스텐 프레임으로 시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비용이 전혀 들지 않은 것은 아니나, 그래도 저렴한 비용으로 제가 쓰고 있는 지멘스 인덕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1) 지멘스 인덕션 사용 가능 

2) 싱크대에 최소한의 손상으로 설치 가능  (전세시에도 설치 가능) 

 

 

* 설치 후기 

1) 설치과정 

이번에 이사온 집에는 기존에 가스레인지가 설치되어 있었고, 가스도 연결되어 있어 정상 작동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인덕션이 있기에 가스를 담당하고 있는 업체에 전화를 걸어서 가스를 끈는 작업부터 하였습니다. ( 지역별로 가스를 맡고 있는 업체가 다르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서울: 코원에니지, 경기: 삼처리 등) 아래 사진은 가스를 끈고 남은 가스레인지 사진... 이번 포스팅은 다 오래 사용 중인 제품들이라 제품들이 지저분한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스레인지 철거 후

 

가스레인지를 들어내고 본격적으로 지멘스 인덕션을 설치하기 위한 공간을 보았어요. 역시나 ! 국산 가스레인지 공간은 지멘스 인덕션 공간보다 많이 작았습니다. 그런데 매립 시공을 하기 위해 싱크대를 자르려고 봤더니 바로 아래 서랍장들하고 연결이 되어 있어서 공사도 커지고 서랍장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스텐 프레임 설치를 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스텐 프레임을 우선 실리콘으로 싱크대에 붙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인덕션 스텐 프레임

구멍 뚫린 옆쪽으로 스텐 프레임이 보이시죠? 저렇게 5cm 이상의 프레임을 달아주면, 싱크대를 자르지 않고도 지멘스 인덕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높이도 프레임 만큼 올라오는데, 기존 가스레인지 높이를 생각한다면 별로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선의 선택이었어요. 인덕션 때문에 고민했던 모든 순간들이 없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인덕션 전선 작업하고 설치작업을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전선 작업은 기사님이 너무 잘해주셔서요.. 감사합니다. ) 

 

지멘스 인덕션 스텐 프레임

설치가 완료된 후, 저희 집 싱크대 사진이에요. 높이며, 길이며 생각보다 깔끔하기 잘 되더라고요. 

 

2) 설치 기사님의 꿀팀 

- 인덕션 냄비를 살때는 자석을 가져가서 잘 붙는 것으로 사라! (비싼 것 필요 없다!) 

- 전기를 만질때는 무조건 두꺼비 집을 내리고 해라 

- 인덕션 아래 공간은 무조건 약간의 공간이 띄어져 있어야 화재 예방을 할 수 있다. 

- 인덕션 아래 식기세척기는 가급적 두지 않는 것이 좋다. 

 

3) 사용후기 

인덕션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대 만족합니다. 그리고 안전하게 처리되어 있다는 점도 만족합니다. 

 

* 장점 

- 어느 장소든 인덕션 사용 가능 

- 바닥에 있는 것 보다 약가 올라와 있어 편리한 높이 감 

- 안전한 설치 

 

* 단점 

- 설치시 비용 발생 (스텐 프레임 비용도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