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건조기 8540 장단점 및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올릴 제품은 삼성 건조기 8540 16kg 모델입니다.

 

 

삼성건조기 8540

후기: 매우 만족 

장점:

단점:

 

* 구입 배경 

건조기를 구매한 사람이라면 당연히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건조기가 있다면, 빨래를 세탁기에서 꺼내서 널고, 마른 다음에 빨리를 정리하고, 일련의 과정을 줄일 수 있다. 비 오는 날이거나 습기가 많은 날, 너무 추워 빨래가 얼어버리기라도 하면 어떠한가!!! 이 모든 것을 건조기가 줄여 줄 수 있다는 믿음으로 건조기를 구매 결정을 했다. 건조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당연히 LG vs 삼성을 고민하게 될 것이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였다. 많은 가전은 LG를 쓰고 있었지만, 건조기만큼은 최종적으로 삼성을 선택을 하게 되었다. 사유인 즉, LG의 자동 먼지 제거 기능이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가격적인 측면, 두 번째, 먼지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수동인 삼성을 선택하게 되었다. 

1) 세탁물 건조의 편의성 (비오는날, 추운 날 등 날씨의 영향이 없음) 

2) 아기 옷 먼지 제거 필요 

3) 워킹 맘 대디의 시간 절약 

4) 이불 털기 기능 

 

 

* 사용후기 

기존 세탁기는 LG 2in1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래서 드럼 세탁기 밑에는 소형 세탁기 부분이 있다. 우리는 소형 세탁기 부분을 아기 빨래로 사용하고 있어서 너무나도 잘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건조기를 사려는 순간 2 in 1 모델은 드럼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설치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 사실, 삼성 건조기 8540 모델로 결정한 순간 의미는 없었겠지요^^) 

삼성 건조기는 실내에 둘수도 있고, 세탁기 있는데 둘 수도 있다. 이 말인 즉, 건조한 물을 하수구로 뺄 수도 있고, 통에 담아 두었다가 버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다. 저희는 건조기 물을 하수구로 뺄 생각이라서 실내에서 사용하는 실내 키트는 필요가 없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LG 2 in 1 모델과 높이를 같이 하려면 실내 키트 위에 설치를 하면 비슷한 높이로 설치할 수도 있고, 실내 키트에 물품도 보관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또 중요한 사실은 실내 키트를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삼성 건조기와 세트로 구매하는 것이 가격적으로 훨씬 저렴하다는 것이다. ( 첫 사진에 건조기 유리에 비친 세탁기를 볼 수 있다. 높이 비슷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삼성 건조기 실내키트

삼성 건조기 ai로 선택하지 않은 것은 현 시점에서 가성비가 이 모델 8540이 가장 좋았다. 삼성 건조기 AI의 장점은 세탁기 건조기를 같이 사용했을 때 있는 것 같다. 빨래를 한 후 건조기를 사용해 보았다. 건조기에서 빨래를 꺼내는 순간, 먼지가 하나도 붙어 있지 않아서 너무 좋았다. 아기들 옷에 먼지가 하나도 없었다. 미세먼지도 문제없을 것 같았다. 그리고 햇볕에 말렸을 때, 그 빠삭빠삭함 없이 부드러운 감촉도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주말에 한번씩 사용하게 될 이불 털기 기능도 대 만족, 좁은 베란다 나 밖으로 나가서 힘쓰지 않아도 너무 잘 먼지가 털렸다. 먼지 통은 열어보니 생각보다 먼지가 많아 자주 비워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장점 

1) 세탁물 건조의 편의성 (비오는날, 추운 날 등 날씨의 영향이 없음) 

2) 아기 옷 먼지 제거 필요 

3) 워킹 맘 대디의 시간 절약 

4) 이불 털기 기능 (슈퍼킹까지 가능)  

5) 건조 후 부드러운 옷감의 감촉을 느낄 수 있음 

6) 실내/실외 다 설치 가능한 점 

7) 생각보다 저렴한 전기료 (에코모드 1회 건조 130원) 

8) 미세먼지, 꽃가루, 집안 진드기 등 제거 

9) 빅스비 연동 등 스마트 앱 연동 관리 가능 

 

* 단점 

1) 최초 건조시 옷감이 다소 줄을 수 있음 

 

* 상세 스펙 

<출처: 삼성 가전 홈페이지 >

삼성 건조기 스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