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몽 어스 (Among Us) 하는법 - 어몽 어스란 무엇인지 기본적인 내용부터 게임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롭게 시작하게 된 어몽 어스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요즘 엄청 핫한 게임 어몽 어스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 어스

 

* 어몽 어스 기본 정리 

 

1) 어몽 어스뜻? 

Among Us 우리들 중에라는 뜻입니다. 

 

2) 어몽 어스란?

미국의 게임 스튜디오 이너 슬로스(Innersloth)에서에 출시한 온라인 다인용 소셜 디덕션 게임입니다. 

모바일 버전은 무료, PC버전은 유료입니다. 하는 방식은 우리가 흔히 아는 마피아 게임과 유사합니다. 

 

3) 어몽 어스 인기 비결? 

2018년 출시되었으나 2020년 중순 들어 대한민국과 브라질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의해 처음 주도된 인기 급상승된 경향을 보였다. 코로나 시대로 집에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큰 인기 몰이 중이다. 

 

4) 어몽 어스 플레이 방법 

4~10명의 플레이어로 진행되는 멀티플레이 게임, 로컬, 온라인, 튜토리얼, 연습모드가 제공됨

플레이어 가운데 1~3명은 각 게임마다 무작위 임포스터 선정됨

조이스틱 방식과 터치 방식으로 플레이어를 움직일 수 있다.  

임포스터(마피아), 크루원(시민)은 정해진 임무를 수행한다.

    (임포스터 - 크루원을 죽이는 것, 크루원 - 임포스터를 발견하거나 주어진 임무를 수행한다) 

시체를 찾으면 회의를 소집하여 임포스터(마피아)를 지목하여 죽일 수 있다. 

 

5) 어몽 어스 플레이 맵

3가지 맵을 지원 - 우주선(The Skeld), 사령부(Mira HQ), 행성 전초지기 (Polus)

 

6) 어몽 어스 게임 캐릭터 

크루원 - 마피아 게임의 시민과 같은 역할 (마피아에게 걸리지 않으면서 미션을 수행하거나, 임포스터 발견) 

임포스터 - 마피아 게임의 마피아와 같은 역할 (시민들에게 걸리지 않으면서 시민을 죽임) 

 

 7) 어몽 어스 승리 조건 

크루원 - 맵에 있는 미션 완수 (임포스터에게 죽음을 당하기 전) or 모든 임포스터를 찾아서 죽임 

임포스터 - 크루원에게 걸리지 않고 크루원을 죽여 임포스터 보다 같거나 작은 수로 만들면 이김 

 

************** 어몽 어스 시작해 보자 

 

1) 다운로드 및 첫 화면 시작

모바일이 무료이니 모바일로 다운로드를 하고 처음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시작으로 접속

Among Us

처음에는 튜토리얼을 한번 읽어 보고, 연습모드로 어몽 어스 3개의 맵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각 맵을 돌아다니면서 크루원(시민)이 되었을 때, 어떤 미션들을 수행해야 되는지 확인해 두면 실제 게임 시에 도움이 많이 된다. 연습모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3가지 맵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기고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된다. 연습 모드를 어몽 어스 미션 수행 리스트를 작성해 보자!

 

 

어몽 어스 연습모드

연습모드를 통해서 미션을 익히신 분들은 이제 어몽 어스 실제 게임을 수행할 차례이다. 온라인 버튼을 누른다. 온라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방 만들기(host), 게임찾기(public), 코드입력(private) 3가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2) 어몽 어스 방만들기

맵, 임포스터 수, 채팅 언어, 최대 인원을 선택해서 방을 만들 수 있다. 

어몽 어스 방만들기

3) 어몽 어스 게임 찾기 

임포터 수 맵, 채팅 언어를 선택하여한다.다른 분이 기존에 만들어진 방 목록이 나오게 되고 비어있는 방 아무 데나 들어가면 게임에 조인할 수 있다.  

 

방에 조인하게 되면 대기 방으로 들어가게 된다. 사람들과 채팅을 하면서 기다릴 수 있다. 그리고 게임에 대한 설정 정보도 볼 수 있다. 아래 보이는 컴퓨터를 누르면 플레이어들이 다 들어올 때까지 대기 방에서 캐릭터 색, 모양 등을 꾸밀 수 있다. 

among us

 

 

4) 어몽 어스 게임이 시작되었다. 

플레이어들이 다 들어오게 되면 SHHHHHH! 화면과 함께 크루원, 임포스터가 될지 랜텀으로 정해지는 시간이 된다. 저 같은 경우 이번에는 크루원으로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크루원, 임포스터가 되면 그 역할에 맞게 잘 플레이를 해주자!! 

어몽 어스 게임의 시작

5) 어몽 어스 게임 화면 

이제 게임의 시작!! 크루원!! 임포스터!! 역할에 맞게 잘 플레이어 하여 게임에서 승리를 해보자!! 

미션도 수행하고, 시체를 발견하면 시체를 눌러 크루원 회의를 소집해보자!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결정을 돕기 위해 각 지도에는 Skeld의 경우 감시 카메라 시스템, Mira HQ에는 도어 로그,Polus에는 바이탈스 인디케이터 등 여러 추적 시스템이 존재한다. 

만약 죽어서 유령이 되어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니 크루원에게 도움이 되어 보자! 

이제 즐겁게 플레이해보자!! 

어몽 어스

6) 기타

캐릭터를 꾸면 보자! 

무료도 있지만 유료도 존재한다. 

 

이제 모두 인기 게임 어몽 어스를 즐겁게 해 보아요!